후다닥포스트 상세
[웹진] 권오상 차장, “소아 해열제 안정공급 최우선으로”
진료과목 : 소아청소년과
권오상 차장, "소아 해열제 안정공급 최우선으로"
후다닥 꿀팁
- 식약처, 품질이 확보된 소아용 해열제의 증산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의견 수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권오상 차장은 품질이 확보된 소아용 해열제의 안정적인 공급과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아세트아미노펜 시럽제 생산업체인 ‘㈜텔콘알에프제약(충북 충주시 소재)’을 방문했습니다.
권오상 차장은 시럽제 생산시설을 시찰하고 광동제약(주)이 판매하는 ‘내린다시럽’의 생산 현황과 증산 계획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최근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와 함께 독감, 감기 환자가 급증하여 소아용 해열제의 공급이 불안정한 상황”이라며 “모든 국민들이 불편없이 해열제를 구입할 수 있도록 정부는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텔콘알에프제약은 소아용 해열제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내린다시럽’을 지속적으로 증산할 예정임을 밝혔으며, 권오상 차장은 “증산과 함께 철저한 제조·품질관리를 토대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강석연 의약품안전국장은 소아용 해열제 주요 제조업체*와 간담회를 열어 해열제 수급현황을 공유하고, 소비자 판매용과 조제용 해열제 모두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연간 생산계획을 꼼꼼히 점검합니다.
* 맥널티제약, 삼아제약, 텔콘알에프제약
WPA2306MO01
후다닥 Reference
권오상 차장, “소아 해열제 안정공급 최우선으로” 식약처 보도참고자료(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