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 검사 어떻게하나요
김**
작성일 2026.01.05
조회수 147
이이호 의사
외과 전문의
답변수 10831
건강지킴이
창원파티마병원
헬리코박터균 검사 방법에는 크게 몇 가지가 있습니다. 비침습적인 방법으로는 위장 내 헬리코박터균이 생성하는 특정 물질을 이용한 요소호기검사(숨을 불어 검사), 대변에서 균 항원을 찾아내는 대변 항원 검사, 혈액에서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항체를 확인하는 혈액 검사가 있으며, 침습적인 방법으로는 내시경 검사 시 위 조직을 채취하여 조직검사, 신속요소분해효소 검사, 균 배양 검사 등을 통해 헬리코박터균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검사를 시행할지는 환자의 상태와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Q&A 다른 질문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며칠전부터 긴장을 하긴 했지만 그때는 배 아프고 그런적은 없었는데 한3일전부터 복통,설사(약국에서 파는 장엔폴 먹고 설사는 괜찮아지는게 보임) 구역감 양치를해도 구취 그리고 식욕도 오후4~5시는 지나야 배고파져서 최근3일은 공복시간이 길고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예전부터 위나 장이 꼬일때가 있긴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예전보다 좀 더 심한 느낌입니다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12주차 목투명대 검사했는데 검사 위치가 목 뒤가 아닌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저기에 두께 재도 되는건가요? 1.42mm 나왔습니다!A
안녕하세요 12주차 목투명대(NT) 검사는 태아 목 뒤 투명 공간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로, 1.42mm는 정상 범위에 속하며 위치 오차 가능성은 있으나 결과는 다른 산전검사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