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유리벽에 정수리쪽을 쿵 박았는데 그 순간부터 30분간 두통이 욱신욱신하게 있었습니다. 어떤 특정한 자세를 하게 되면 통증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그렇게 어찌어찌 넘기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주기적으로 욱신욱신 거리더니 지금은 손끝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ㅠㅠ 병원에 가야할까요?
김**
작성일 2023.02.21
조회수 742
정재현 의사
건강지킴이
타격 받은 부위에 통증은 시간이 더 갈 수는 있으나 두개골 내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는 젊은 분들 경우에는 상당히 가능성이 낮습니다.
비용이 비싸니 두부 MR 보다는 경추 x-ray 등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두부 내 문제로 손저림이 나타나는 경우보다는 두부 외상으로 경추 신경이 자극되어서 손저림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호전되나 증상 호전반응 없고 두통, 어지럼증, 구역, 구토, 상지 저림 등 증상 지속 시 검사 필요합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강한 충격에 의해 근육이 놀라는 경우 환자분처럼 특정 자세에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냉찜질과 안정이 도움이 됩니다 (손끝이 저리는 증상도 일시적으로 동반될 수 있지요)
하지만 손끝이 저리는 증상과 함께 심한 두통이나 구역 구토가 발생하는 경우 뇌에 강한 충격이나 손상일수도 있깅에
증상이 심해지고 언급한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신경과나 신경외과에 가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외상으로 뇌진탕이 생길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보세요
뇌진탕은 머리에 충격이 가해지면서 뇌 구조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뇌 기능이 일시적으로 감소하거나 소실되는 가벼운 뇌 손상인데,
머리가 충격을 받거나 머리가 격렬하게 흔들리는 상황에서는
두개골 안에 들어 있는 뇌가 흔들리거나 두개골에 부딪히면서 손상을 받게 되며,
손상된 되는 일정 기간 기능에 문제가 생기지만,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며, 중증 뇌진탕은 후유증이 오래 남기도 합니다.
머리에 충격이 가해진 후 느끼는 두통과 어지러움이
뇌진탕의 주된 증상이며, 구역질이나 구토를 하기도 합니다.
갑자기 피곤하거나 졸려 하기도 하고, 기분이 나쁘고 불안해하기도 하고,
무언가에 집중하기가 어렵고, 기억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