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번씩 샤워만 하는데 때를 한번씩 밀어 주는게 좋은 건가요? 아니면 그냥 샤워만 해도 되는지. 때를 미는게 피부에 안좋다는 소리가 있어서요.
박**
작성일 2023.03.03
조회수 297
신용준 의사
건강지킴이
때를 밀게되면 정상적인 피부의 각질층까지 탈락시켜 피부에 안좋게 작용합니다.
그냥 샤워만 하심을 추천드리며,
특히, 아토피 피부처럼 민감한 분들의 경우 그냥 샤워에도 비누샤워는 1주에 2번 정도만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송유준 의사
건강지킴이
매일 때를 미는 것은 피부의 정상적인 보호기능을 담당하는 각질층이 없어져서 오히려 피부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끔씩 때를 미는 것은 기분전환 및 과도한 각질관리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겠으나 평소에는 피부세정시 자극적이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피부는 표피와 진피 그리고 그 아래 피하 조직들로 이뤄져 있는데,
표피의 가장 바깥을 감싸고 있는 각질층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세포의 성장에 따라 죽은 세포가 바로 때인데
청소를 하듯이 죽은 세포인 때를 밀어주는 것은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너무 과도하게 때를 벗겨내면
정상적인 세포까지 손상을 입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일 샤워를 하면서 그 때 그 때 각질을 정리해준다면 굳이 때를 밀지 않아도 되지만,
꼭 때를 밀어야겠다면 너무 오래 많이 한꺼번에 때를 밀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피부에 자극이 덜한 스크럽을 이용해서
전신관리를 해준다는 생각으로 각질을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승하세요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나이 들면 각질이 떨어져나가는 속도가 느려지니, 1주일~1개월에 한 번 정도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고, 때를 자주 밀면 강한 힘을 줘서 각질을 억지로 뭉쳐 떼내게되니, 새로운 각질이 차오르기 전에 피부에서 각질층이 사라지게 되므로 밀지 말라고 하기도 하지만, 개운한 느낌은 없으니 본인의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그냥 스크럽제를사용해서 살짝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