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피부에 상처가 잘 생기고 자국이 오래 남아있어요
어느정도냐면 베인게 아니라 좀 눌렸는데 피부가 까졌어요 5~10분 낮잠이라도 엎드려서 자면 이마에 자국이 1시간은 남아있는거 같아요 빨갛게도 아니고 무슨 낙인찍힌거처럼 모양이요 ㅠㅠ 나이는 30대초반입니다 어디가 안좋은걸까요? ㅠㅠ

이**

작성일 2023.03.22

조회수 224

박상민 약사

답변수 88

건강지킴이 

사천온누리약국

피부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윤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체내 콜라겐의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나 활성산소, 염증, 흡연, 노화의 영향으로 콜라겐 소멸이 증가하게 되는데 나이가 30대시면 식사량이 너무 적거나,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서 콜라겐 부족이 생길수 있습니다.

비타민씨 고함량이나 피크노제놀 같은 항산화제를 복용하시거나 바르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는것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피크노제놀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선택적 결합을 해서 콜라겐 분해효소와 MMPS를 억제해 콜라겐 파괴를 막아줄수 있습니다.

다른 선생님 견해처럼 몸의 부종이 있으면 가까운 신장내과를 방문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가까운 셀로맥스 취급 약국에서 구강 보충제나 바르는 형태의 제품을 구할수 있습니다.

김경남 의사 이미지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32290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요약
부종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몸이 붓는 현상을 ‘부종’이라고 하는데,
몸이 붓는 것은 몸 안에 있는 수분 성분이 비정상적으로 한 데로 모이면서 발생하는 겁니다.

원인으로는

-혈액순환 저하
-과다한 염분 섭취
-신장 기능 저하
-갑상선 기능 저하 등이 있지만,

흔히 겪는 부종은 대부분 특발성 부종입니다.
즉, 뚜렷한 원인이 없고 부었다 빠지기를 반복하는 일상적 부종인 셈인데,
그래도 중한 질환이 있는지 감별을 해야 합니다.

날 잡아서 검사와 진료를 봐보세요.

건승하세요

김용중 의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13399

건강지킴이 

노원구보건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심하게 붓고 손으로 피부를 눌렀을 때 자국이 오래 남는 경우 심각한 전신질환에 의한 부종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몸이 붓는 현상을 붓기 또는 부종이라고 합니다. 이는 체액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돼 피부가 부어 오르는 질병입니다. 피부과 또는 내과 의원/병원 내원하셔서 정확한 피부상태/전신상태 확인후 치료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Q&A 다른 질문

후다닥 건강 알림

알럿창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