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이곳저곳에 딱딱하고 누르면 아픈 작은 덩어리들이 생겼어요
팔뚝 옆구리 옆가슴 아랫가슴 윗배 등 아무튼 이곳저곳에 작고 움직이지 않지만 딱딱하고 살짝 스치고 누르기만 해도 아픈 작은 덩어리들이 생겼어요 갑자기 생리를 한 이후에 여러개가 생겼어요 거의 10개정도가 이곳저곳 생긴거 같아요 외관상 티는전혀 안나는데 살에 박혀있는 느낌이라서 스치기만 해도 아파요
이**
작성일 2023.04.03
조회수 289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네요. 일단 병원에 가셔서 확인을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피부과로 가보시구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결절성 홍반으로 생각되네요.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일단 피부과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 확인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결절성 홍반은
급성으로 통증과 압통을 동반하면서
홍반과 국소열감을 동반하는 피하결절 또는 판이
주로 정강이 또는 발목에 나타나며 흔하지 않지만
넓적다리, 팔, 얼굴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절은 수일에서 수주일간 지속하면서
홍반성 색조가 자색이나 멍이 든 것 같은 색조로 변화하면서 색소를 남기기도 하고,
병터의 크기는 1~5 cm 정도로 결절들이 융합하여 판을 만들기도 하는데,
대부분 3~6주 정도 지속되다가 소멸되며
발열, 피로감, 관절통과 같은 전신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봐보세요
건승하세요
신용준 의사
건강지킴이
결절성 홍반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결절성 홍반에서 결절은 압통이 있고 대개 정강이에 나타나며 분홍색에서 붉은색이나 보라색과 청갈색으로 서서히 변하는 멍과 솟아오른 돌기처럼 보입니다.. 열과 관절통도 일반적 증상입니다.
20~30대의 여성이 많이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발인자로 연쇄구균감염, 사르코이드증, 염증성장질환, 결핵, 바이러스감염, 임신, 베체트병, 암, 기타 약물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신체 진찰로 진단되나 흉부 x-ray 나 피검사, 피부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냉찜질,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스테로이드 등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우선은 근처 병원 방문해 확인하심이 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