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수골 미세골절 6주차인데 언제쯤 잡기, 쪼이기, 무거운 물건들기 가능할까요?
김**
작성일 2023.04.09
조회수 3338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중수골 미세골절은 일반적으로 6-8주 정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회복 속도에 따라서 치료 기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6주차라면 이미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일부 경각심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위를 부드럽게 다루고 부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잡기, 쪼이기와 같은 작은 동작들은 서서히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옮기는 것은 아직 기다려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시작하면서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으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의료진의 추천에 따라서 물리치료나 치료 운동을 수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해동 의사
건강지킴이
골절이 어느정도 심한지 수술은 어떻게했는지
깁스 얼마나했는지 등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것은 담당 의사의 의견이 되겠습니다
진료받은 선생님과 자세한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중수골 골 간단부에 해당하는 경부와 기저부 골절은
성인에서도 5-6주면 붙지만 중간부위는 3개월 이상 걸립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어제 낮부터 갑자기 오른쪽 젖꼭지를 기준으로 우측 아래 유방을 눌렀을때 통증이 있었습니다. 가족에게 만져보라고하니 멍울같은게 느껴진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전에 젖꼭지와 유방통증이 본래 있었으나 반대쪽은 아직 말랑하고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보통 양쪽이 다 아팠는데 이번엔 좀 독특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대략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누르면 아픕니다. 생리예정일은 7월8일이고 생리앱을 봤을때 6월19일~26일이 배란기라고 뜹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A
일시적으로 유선염 정도이지않을까 의심되오니 부작용 없는 소염제드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갑자기 저녁마다 배아프고 방귀가나오고 속이너무안좋아요A
가스차거나 담낭염 초기반응과유사할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왼쪽 겨드랑이 쪽 가슴이 아파요 무슨증상인가요 그리고 빨리쫌걷기만해도 죽을만큼숨이차요A
겨드랑이 임파선인지 근육관련질환인지 진료가 필요할수도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