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a형 독감에 걸렸는데 병원에서 요즘은 바뀌었다고
굳이 몇일 쉬지 않아도 열 안나면 회사에 갈 수 있다고 하던데
솔직히 잘 모르겠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김**
작성일 2023.04.09
조회수 6494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일반적으로 독감 환자는 적어도 증상이 나타나는 첫 2~3일 동안은 휴식을 취하고 집에서 쉬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예방 수단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집에서 쉬면서도 일부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원격 근무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열이 나지 않거나 낮은 경우에는 회사에 출근해도 무방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증상과 진단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의 조언을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a형 독감으로 인한 회사 출근 여부에 대해서는 해당 환자의 증상과 진단에 따라 의료진과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정호 의사
건강지킴이
약 안드시고 열 안나는지 하루 뒤입니다.
타미플루는 보통3일 정도 후 열 안나게되고
주사제인 페라미플루는 주사 후 열 안나는게하루뒤이니 빠르면 2일 후 출근 가능합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1. 요즘 인플루엔자(독감) 격리 기간은
(해열제 복용 없이) 발열이 떨어진 24시간 후에 격리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5일이 되지 않았더라도, 발열 증상이 해열제와 상관없이 24시간 동안 없었다면
다니던 곳을 그냥 가면 됩니다.
인플루엔자 환자의 (자택)격리 기간은
-증상 발생 5일 후 또는
-(해열제 복용 없이) 발열이 떨어진 24시간 후에 격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자가 설명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기준이며,
환자가 빠른 출근 또는 등교를 원할 경우 면밀한 증상 관찰 후
해열 24시간 후에 격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독감은 법령상 격리가 의무는 아니나 코로나 바이러스처럼 비말로 다른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어 격리가 필요합니다. 독감 격리일은 증상이 시작된 날로부터 5일, 해열 후 2일 정도는 집에서 격리를 해야하겠습니다. 해열 후부터 해열제 복용 없이도 24시간 동안 열이 나지 않는다면 출근, 통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