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가 걸린듯 하여 내원하니 인후염, 편도염이 심하다고 합니다.
기침도 잦아서 사탕을 주로 물고 있다가, 추천 받은 스트랩실/모가프텐을 추천 받아 먹게되었는데요.
스트랩실/모가프텐도 의약품에 해당되나요? 수시로 먹어도 되나요?
정**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1326
정경수 의사
건강지킴이
수시로 먹지는 마세요.
목이 아프면 상기도호흡기질환이 동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통, 몸의 근육통, 고열. 인후통-침삼킬때 목이 아픈정도, 오한등이 인후두편도선염의 주 증상이랍니다. 단순 감기의 경우에도 목이 아플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다면 약은 드셔도 될듯합니다. 코로나도 요즘 유행하는 a형독감도 유사한 증상을 보이니 감별도 필요할 수 있답니다. 증상이 없다면 자연치유도 가능합니다.
상기도 호흡기감염을 예방하는게 인후두편도선염을 예방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진료에 따라서 인후두편도부위에 궤양이 있는것인지. 편도가 비대되어있는것인지 인두편도염증이 반복적으로 재발 되는정도에 따라서 약물치료나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빠른 쾌유바랍니다.
김기덕 의사
건강지킴이
쉽게 말하면, 스트렙실에는 펠루비프로펜이라는 약이 들어있어요.
타이레놀과 비슷한 진통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홀스나 목캔디처럼 계속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스트랩실/모가프텐은 의약품으로서, 해열, 진통 및 염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연속해서 복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 또는 약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용량과 기간에 맞춰 복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 3번 이상, 1회 복용량은 1~2정 정도로 권장되며, 기침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 사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와 약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에 관련된 부작용이나 위험성에 대해서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모가프텐'은 진통 작용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정해진 용법용량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스트랩실/모가프텐은 진통소염제로 인후염때 많이 사용하며 하루에 1-2번은 괜찮고 증상이 심하면 추가로 항생제를 처방하기도 하니, 진통소염제 복용후 2-3일후에도 호전 없으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장종순 의사
건강지킴이
스트랩실은 소염제, 모가프텐은 진통소염제입니다. 병원에서 인후염때 많이 사용하며 편도염이 심하면 추가로 항생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약먹고 호전 없으면 다시 이비인후과나 내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