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때문인지 황사 때문인지 갑자기 씻고 다 해봐도 계흑 코안에서 흙냄새가 나는데 계속 느껴저서 숨쉬기가 너무 힘든데요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김**
작성일 2023.04.15
조회수 733
최윤형 의사
건강지킴이
미세먼지나 황사때 마스크를 잘 쓰시고 코안은 생리식염수 세척 등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코안에서 흙냄새가 나는 증상은 비교적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의 경우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비염, 부비동염, 비강내 종양 등의 질환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먼지나 황사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 환경에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주완 의사
건강지킴이
코세척을 한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약제 등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코세척을 올바르게 사용을 한다면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공기가 건조하거나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대기오염 물질이 많을 때 비강 건조증이 쉽게 유발됩니다.
비강건조증은 특히 노인이나 어린이에게 더 흔한데, 콧속 점막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수축되고,
점액 분비량도 줄어 건조해지기 쉬워 연령이 높아질수록 비강건조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가 건조해서 생기는
비강건조증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콧속에 생리식염수를 뿌립니다.
-바셀린 연고를 바릅니다.
-실내 습도를 40-60%로 유지하고, 하루 두 번 충분히 환기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십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