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제가 가끔 앉았다 일어날때 양쪽 허벅지 부분이 끊어지는 듯한 고통이 가끔씩 오는데 왜 그런걸까요?
권**
작성일 2023.04.18
조회수 1078
안소연 의사
건강지킴이
앉았다 일어날 때라는 것이 의자나 소파에서 일어나는 것인지, 쪼그렸다 일어나는 것인지 불분명하지만
대퇴사두근 부위의 근막통 증후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이 필요합니다.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근육 경련으로 생각되나 근육/인대 손상등 여러 정형외과 질환 가능성이 있어 정형외과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 진단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제가 보기에는 허벅지 근육에 경련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발생 원인은 다양합니다
근육통, 피로, 스트레스, 불안, 급격한 한부위 근육에 과도한 부하등이 흔한 원인입니다
혈액 순환 장애, 하지정맥류, 척추관협착증 추간판 탈출증과 같은 질환도
발생원인 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균형잡힌 식생활, 적당한 근력운동 그리고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이런 노력에도 증상 호전이 더디고 지속되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료 보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앉았다 일어날 때 양쪽 허벅지 부분에서 끊어지는 듯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이는 다리 근육의 긴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흔히 "Charley horse" 또는 "muscle cramp"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 경련은 근육의 긴장이 갑자기 발생하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대개는 불규칙한 운동, 과도한 운동, 수분 부족, 열, 졸음 상태, 근육 부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급격한 체중 감소나 압박성 의류 착용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감소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가끔씩 발생한다면, 불규칙한 운동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디스크가 있거나,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상이 없더라도
다리의 부종, 저림, 무거움, 쥐내림, 허벅지 통증 등이 잦다면
하지정맥류일 수 있습니다.
정맥 부전의 증상으로는
동통, 경련통, 피로감, 둔통, 하지의 안절부절증,
자통, 작열감, 무거움 등이 있습니다.
혈관외과나 흉부외과에서 검사와 진료를 봐보세요.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