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일전부터 가슴 중앙이 답답합니다
몸을 앞으로 오래 숙이는 직업 때문인지 왜 이럴까요?
다른 원인인지 왜 이럴까요?
김**
작성일 2023.04.26
조회수 1510
조영욱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협심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흉통은 통증 지속 시간이 1~3분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보통 5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픈 부위는 주로 가슴 정중앙에 있는 뼈 근처이며, 왼쪽 어깨로 통증이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초 내로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아프다가 괜찮아지거나, 통증 부위를 손가락으로 콕 집을 수 있을 때는 심장병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병으로 인한 흉통은 통증 부위가 넓어 주로 손바닥으로 가슴을 움켜쥐며 가슴 주위가 뻐근하거나 얼얼하고, 조인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 내과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 진단 및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창래 의사
건강지킴이
기저 질환이 없고 흡연을 하지 않는 젋은 환자라면 대부분의 흉통은 흉곽 근골격에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따라서 직업 특성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전도 흉부 촬영 등 기본 검사는 확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전제혁 의사
건강지킴이
정확한 판단을 위해 내과진료가 필요한데, 가장 무서운 병은 협심증이니, 심장내과 검사부터 고려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임계홍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십니까
자세때문에 근육통 및 연골염증 에 의한 통증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기저질환이 없으시다면 경과관찰하며 지켜 보시면 되겠지만
아무래도 불안하니 가까운 병원 내원해 심전도, x-ray, 피검사 통해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면 진통제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쾌유하십시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네 반복된 작업으로 인한 그럴수 있지만 증상이 반복된다면 내과 내원하셔서 협심증 등 심장질환 유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가슴 중앙이 답답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오래 숙이는 직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몸을 오래 숙이면 가슴과 배부분이 압박을 받아 호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가슴 중앙의 답답함은 심장 관련 질환, 폐 질환, 위장관 질환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슴 중앙의 답답함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도 가슴 중앙의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신체적인 원인을 제외한 경우에는 마사지나 요가 등의 방법으로 이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 중앙의 답답함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순환기내과에서 심장질환이 없음을 배제해야 합니다.
정신과에서도 순환기내과 먼저 다녀오라고 할겁니다.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만 가지고 특정 질환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검진을 통해 조기 진단과 치료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심근경색의 경우 치료가 늦어질수록 예후가 나빠지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가슴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들은,
-저혈압
-공황장애
-심근경색
입니다.
건승하세요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오래 몸을 숙이게 되면 가슴 근육이 압박될 수 있어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 바로 일을 하는 경우라면 역류성 식도염이 생길 수도 있지요.
물론 나이, 동반 질환 여부를 알 수 없어서 심장이나 폐의 문제인지 알 수는 없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흉부 X-ray, 심전도 정도는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결론적으로 가슴 근육통이 가장 의심되나 정확한 판단은 검사 이후에 가능할 것 같으니 꼭 내과나 가정의학과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심장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앞으로 오래 숙이는 직업이 있으시다면
먼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인지 감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시로 스트레칭하시면서 탄산이나 커피 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등
위산 역류를 증가시키는 음식을 피하시면서
식후 바로 눕는것을 피하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이런 노력에도 증상 호전이 더디면 가까운 내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큰 문제 아니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