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가 오면서 노안이 갑자기 더 심해지는 것 같은데요
안과에 가면 노안도 치료와 교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정**
작성일 2023.04.27
조회수 989
이동수 의사
건강지킴이
눈은 조기진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선 무조건 안과에 가서 정밀진단후에 대책을 강구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단순 노안의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기타 다른 질환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조영욱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안과에서 검사 진행 후 원인 질병이 있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할 겁니다.
당연히 노안도 치료와 교정이 가능합니다.
임계홍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십니까
안과에 내원해 각막, 황반 등 병변에 의한것인지 수정체 및 홍재 의 문제인지 확인후
교정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쾌유하십시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노안의 경우 최근에는 엑시머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한 각막수술, 각막인레이를 삽입하는 수술 등 각막 수술을 통한 방법, 백내장 수술과 동시에 다초점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 등 수정체를 통해 노안을 교정하는 여러가지 수술적 방법이 소개되고 있어서 안과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 진단 및 치료방법 상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나이가 들면서 몸이 여기저기 아파서 불편하시지요?
노안도 교정은 가능합니다. 안경을 사용할 수 있고(다초점 안경), 시력 교정 수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어요.
시력 교정 수술의 경우 백내장 수술과 같이 하기도 해서 나이를 고려해서 결정하구요.
초점 맞추는 것이 힘들다면 안과에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노안은 보통 40대부터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눈을 혹사하게 되는 현대인들에게는
그것보다는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오랜시간 보는 습관 스트레스와 과로 그리고 음주에 의해 눈주위 근육이 피로하고 긴장하게 되어 더 이른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에 호르몬 변화에 의해 노안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노화현상이기에 노안을 멈출수는 없지요
노안으로 렌즈 삽입술 레이저 수술이 있지만 우선은 생활습관 개선과 주기적인 안과 검진이 노안의 진행을 최소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 스마트폰을 바라볼때에는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한시간에 한번 스트레칭과
먼산 바라로기로 눈에 휴식을 주면서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하고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휴식과 금주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은 기본이겠지요
(마그네슘과 미량 원소가 균형되게 함유된 영양제 복용도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가까운 안과에 가셔서 정기적인 검진을 하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갱년기는 여성의 난소 기능이 감소하면서 호르몬 수치의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이로 인해 노화가 진행되며, 노화는 시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가 노안의 발생을 가속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노안은 렌즈의 유연성이 감소하고 망막의 세포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발생하는 시력 저하 증상으로, 대개 40세 이후부터 시작됩니다. 노안은 교정 안경, 연락처 렌즈, 레이저 수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 전문의를 찾아 시력 검사와 노안 진단을 받은 후에 교정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안은 대개 진행성이므로, 적극적인 교정을 통해 시력 저하를 최소화하고 일상 생활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Q&A 다른 질문
-
Q
어제 낮부터 갑자기 오른쪽 젖꼭지를 기준으로 우측 아래 유방을 눌렀을때 통증이 있었습니다. 가족에게 만져보라고하니 멍울같은게 느껴진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전에 젖꼭지와 유방통증이 본래 있었으나 반대쪽은 아직 말랑하고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보통 양쪽이 다 아팠는데 이번엔 좀 독특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대략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누르면 아픕니다. 생리예정일은 7월8일이고 생리앱을 봤을때 6월19일~26일이 배란기라고 뜹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A
일시적으로 유선염 정도이지않을까 의심되오니 부작용 없는 소염제드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갑자기 저녁마다 배아프고 방귀가나오고 속이너무안좋아요A
가스차거나 담낭염 초기반응과유사할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왼쪽 겨드랑이 쪽 가슴이 아파요 무슨증상인가요 그리고 빨리쫌걷기만해도 죽을만큼숨이차요A
겨드랑이 임파선인지 근육관련질환인지 진료가 필요할수도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