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색챔프가 있는데 챔프빨간색은 약국에서 안파네요
교차복용 가능한것좀 알려주세요
김**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354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파란색은 부루펜 계열, 빨간색은 타이레놀 계열이여서 열이 안떨어질시 2시간 간격으로 교차복용 가능하고 한가지로는 4시간 간격으로 복용가능합니다.
임계홍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파란색 챔프는 이부루펜 계열 해열제입니다
즉 부루펜 계열외 해열제 교차복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쾌유하시길 빕니다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교차복용 가능한 해열제는 아세트아미노펜(파라세타몰, 타이레놀 등)이며, 이는 이부프로펜과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차복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각각의 약물들이 복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상호작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복용 방법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성분이 다른 해열제(아세트아미노펜 성분_챔프 빨간색 / 이부프로펜 계열_챔프 파란색)를 교차로 복용시키면서 해열 효과를 높이는 것을 ‘해열제 교차복용’이라고 합니다.
해열제 교차복용은 성분이 다른 어린이 해열제를 동시에 섞여 먹이는 것이 아니고, 일정 간격을 두고 투약해야 합니다.
2~3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성분 다른 해열제를 투여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해열제(챔프 빨간색)를 투여했다면, 2~3시간 뒤 이부프로펜 성분 해열제(챔프 파란색)를 먹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같은 성분의 해열제는 4~6시간 간격으로 투여할 수 있지만, 다른 성분의 해열제는 2~3시간 뒤 먹일 수 있읍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빨간색은 아세토아미노펜 타이레놀 성분이며
파란색은 이부프로펜 성분입니다
열이 잘 안 떨어진다면 파란색 챔프 복용 후 2~3시간 후에 아세토아미노펜 계열 해열제를 추가 복용해도 됩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Q&A 다른 질문
-
Q
짐을 계속 설치면 어느과를 가야하나요A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신경계나 수면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적절한 진료과는 신경과 또는 수면 클리닉입니다. -
Q
스트레스를 받으면 숙면에 방해가 되는지 궁금합니다A
스트레스는 숙면에 상당한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ㅠㅠ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투쟁-도피 반응'이라고 하는 생리적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때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등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들은 우리 몸을 각성 상태로 만들고 심박수를 높이며 근육을 긴장시키는 등의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상태는 잠들기 어렵게 만들거나, 잠들더라도 깊은 잠을 방해하여 자주 깨게 하거나 뒤척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생각이 많아지거나 불안해지는 것도 숙면을 방해하는 큰 요인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스트레스는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늘리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며, 수면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여러 방식으로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Q
잔기침 멈추는법이 있을까요A
잔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기침과 함께 발열, 호흡곤란, 가슴 통증,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는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