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수포가 성기에 났어요 확인하는 실수로 수포를 만져서 화장실간다고 수포를 만진 손으로 화장실 문을 잡았는데 그걸로도 가족들에게 감염이 될수있나요? 물건으로도 감염이 잘 된다고해서 걱정되네요…
오**
작성일 2023.05.07
조회수 168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직접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예를 들어, 감염된 사람과 키스하거나 성관계를 하면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직접 접촉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에서 헤르페스 감염이 쉽게 퍼지지는 않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비생존성으로, 대부분의 불활성 상태에 대처하기 힘듭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기능을 상실한 적응반응을 보이며, 수 시간 이내에 외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존재하기 어려워집니다.
화장실 문 손잡이와 같은 물건을 통해서 감염될 가능성이 몇 가지 상황 때문에 낮습니다.
화장실 문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용기가 아닌 것처럼 물건 자체가 비생존성입니다.
바이러스가 손이 아닌 물건의 표면에 노출될 경우, 바이러스의 무효화가 훨씬 더 빨라집니다.
결론적으로, 수포를 만지고 외부 물건을 만졌다고 해도 가족들에게 헤르페스를 잘 전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방 및 위생 수칙을 잘 따라서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 진단을 받았다면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헤르페스가 활동성 감염 시기에 밀접접촉의 경우 감염 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접촉으로는 전염이 되기 힘듭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물건 간접 접촉으로 감염되지 않고 성관계 및 수혈과 같은 직접 접촉으로 감염죄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박상명 의사
건강지킴이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 주변이나 생식기 주위에 물집이 있는 사람과의 직접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이나 식기로도 옮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성관계를 할 때는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하기 전의 수건은 따로 사용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수포가 생기는 부위의 신경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 병변이 있는 부분의 접촉만 아니면 전염 가능성은 낮습니다.
화장실문 손잡이에 바이러스가 남았을 것으로 의심이 된다면 알콜솜이나 소독솜 등으로 한번 닦아주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헤르페스 2형은 성관계를 통해 전파가 됩니다.
헤르페스 2형은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질환으로
전염이 되면 주로 성기 주변에 물집이 생기거나
생식기 부위 통증, 가려움, 화끈거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