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인 여자가 아이를 낳게되면 그 아이도 높은 확률로 ADHD 일 수 있는 건가요?
김**
작성일 2023.05.16
조회수 89
송유준 의사
건강지킴이
ADHD를 가지고 있는 부모에서 태어난 자식의 경우 ADHD 발생이 증가하는 것으로 여러 연구결과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ADHD는 상당한 유전적, 신경학적, 사회심리적인 연관성을 지니는 혼합적인 행동 장애이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ADHD를 진단 받을 확률이 크게 높아지며, 여러 유전자와 신경전달물질의 상호작용에 의해 발현되는 질환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ADHD는 뇌 안에서 주의집중 능력을 조절하는
신경전달 물질(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불균형하여 발생합니다.
주의집중력과 행동을 통제하는 뇌 부위의 구조 및 기능 변화가
ADHD의 발생과 관련이 있고
뇌 손상, 뇌의 후천적 질병, 미숙아 등도 원인이 됩니다.
ADHD의 원인으로 유전적 요소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정설로 되어 있으며,
친형제자매가 ADHD이면 발생률은 약 25%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ADHD(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는 유전적인 요소와 환경적인 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하는 신경학적인 장애입니다. 따라서 ADHD를 가진 부모가 자녀를 낳을 때, 자녀가 ADHD를 가질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확률로 ADHD가 발생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연구는 ADHD의 유전적인 요인을 탐구하고 있으며, 유전적인 기여도와 환경적 요인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ADHD는 다중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소의 조합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ADHD는 다양한 증상과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상호작용에 따라 그 표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ADHD를 가진 부모가 자녀를 낳을 경우, 자녀가 ADHD를 가질 확률이 높아진다고 해도 특정한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ADHD에 대한 정확한 원인과 유전적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와 조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만약 ADHD를 가진 부모가 자녀를 낳을 경우,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창래 의사
건강지킴이
ADHD 발병에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모두 중요합니다.
ADHD의 가족력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있고 부모가 ADHD라면 많게는 76%까지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하지만 ADHD의 경우에도 조기진단 및 치료에 따라 예후가 달라지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서글프게도 ADHD는 유전가능성 및 가족력이 높은 질환으로, 부모 한쪽에서 과거에 ADHD증상을 보인 적이 있다면
유전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의깊게 관찰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입을모아 말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ADHD는 유전적인 영향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마다 결과가 다르지만 40~60% 정도 확률입니다.
임계홍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ADHD 있으신 분이 ADHD 없는 분보다 ADHD 아이를 출산할 확률은 조금 높습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실거 없습니다.
부모가 ADHD 라서 아이가 ADHD 태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아이가 ADHD 가 의심되면 5세 이후에검사 해보면 됩니다.
또한 아이가 만약에 주의력이 좀 떨어진다 그러면 그것은 훈련시키면 점차적으로 좋아집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추천 쿡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손종우 의사
건강지킴이
ADHD는 유전성향이 높은 걸로 되어 잇습니다.
대략 70% 전후로 보고 되고 있으며 그외는 환경적인 인자라고 되어 있습니다.
유전병이라고는 할 수 없으며
환경적인 면에서 부모가 아이의 조절능력을 잘 케어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