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수술 했는데 영양제 ( 일반 아미노산 제제 라고 했던거 같아요 )
영양제 + 비타민 처치 해도 크게 무리는 없나요 ?
수술로 많이 지치셔서 응급실 가서 맞을려고요
유**
작성일 2023.06.11
조회수 570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일반적으로 녹내장 수술 후에는 응급실에 가서 주사나 약물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녹내장 수술 후에는 수술부위의 회복을 돕기 위해 안약이나 항생제 등의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영양제나 비타민은 녹내장 수술 후 회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녹내장 수술은 안구 내부의 압력을 줄여 안압을 조절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약을 꾸준히 복용하고 안압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수술 후에는 안구의 휴식과 적절한 안구 관리, 규칙적인 통증 완화를 위한 안약 등을 신경써야 합니다.
영양제와 비타민은 일반적으로 전체적인 건강과 영양 공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수술 후의 회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식단과 영양 공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실에 가서 주사나 약물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으며, 수술 후 지쳐서 피로를 느끼신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꾸준한 관리와 회복 과정을 따르시면 됩니다. 만약 수술 후의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해서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조언과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김현웅 의사
건강지킴이
일반적인 수액이나 비타민 영양제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량 주사나 안압이 올라가는 성분의 약물 투여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선생님과 상담 후 영향 없는 주사제 맞으시면 됩니다
임계홍 의사
건강지킴이
보통은 영양제 처방 잘 안하드라고요
특히 녹내장일경우에는...
안과 선생님 알려주세요
답변이 되셨다면 추천 쿡 눌러 주세요
Q&A 다른 질문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 -
Q
자궁내막용종으로 지베즈정 피임약 복용중입니다. 현재 3팩째 복용중인데요,(4월달부터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제가3일 전부터 부정 출혈이 생겼습니다. 핑크색약 9번째부터요. 양은 생리 2-3일차처럼 양이 적지 않구요..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핑크색 약 2개를 먹지 못했던거 같아요. 한 알은 4일전에 못 먹었고 하나는 기억이 안나요.. 그래서 부정출혈이 생긴 것 같은데 어떡해야하나요..? 핑크약 계속 먹고 흰약도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흰약 먹을 때 흰약 건너뛰고 새팩 뜯어서 다시 분홍색 약 먹어야하나요?A
안녕하세요 피임약 분홍색 알약 누락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흔한 현상이며, 현재는 약을 임의로 중단하지 말고 계속 복용하면서 빠른 시일 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승하세요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안녕하세요 아랫배 통증과 설사·메스꺼움·식욕 저하·구취가 3일째 지속되는 것은 장염·대장염·맹장염 등 소화기 염증성 질환 가능성이 있어 내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