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증후군은 흑인들한테도 발현이 되나요? 본적이 없는 거 같아서요
김**
작성일 2023.07.23
조회수 45
이이호 의사
건강지킴이
다운증후군은 모든 인종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운증후군은 특정 인종이나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며,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유전질환이기 때문에 모든 인종에서 발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증후군은 어떤 인종이나 국가에서 발생하더라도 그 특징과 증상은 비슷합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지적 장애, 특이한 얼굴형태(눈이 약간 떨어져 있고, 턱이 작고 머리가 작으며 입술이 얇고 무딘 형태 등), 손가락이 짧고 굵은 특징, 발달 지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유전적인 이유로 인해 발생하며, 모든 인종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흑인들도 다운증후군의 발현 가능성이 있으며, 다운증후군에 대한 진단과 치료는 모든 인종에서 동일한 접근과 중요성을 가집니다.
최연철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다운증후군에 대해 궁금하신 듯합니다.
다운증후군은 인종에 따른 발병률의 차이는 없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인종의 다운증후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https://shorturl.at/cGNO9
전제혁 의사
건강지킴이
다운증후군은 인종, 종족, 경제적 환경 등에 관계없이 가장 흔히 발생하는 염색체이상 질환중 하나로서 출생아 700명에서 800명중 1명의 빈도를 가지며, 국내에서만 연간 600명 이상의 다운증후군 아이들이 태어납니다.
김태욱 의사
건강지킴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은 내용입니다.
인종별로 발병률의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 보고에 의하면 흑인도 다운증후군이 있으며 · 흑인의 경우 백인보다 20세 이하 연령에서의 사망률이 7배나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 안보이는 것이 아닌가 한다고 합니다.
https://blog.naver.com/headami1004/8012559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