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자주해서 건선이 생긴거 같은데 . 치료 방법이 있나요 ?
신**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104
김현웅 의사
피부과 전문의
답변수 20536
건강지킴이
김현웅피부과의원
샤워를 과도하게 자주해서 피부장벽 손상이나 보습인자가 부족해지면 건성습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우선 샤워 횟수를 줄이고 과도한 스크럽이나 강한 세정제를 자제하면서 부드럽게 샤워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이호 의사
외과 전문의
답변수 10831
건강지킴이
창원파티마병원
건선은 피부 세포의 생성 속도가 정상보다 빨라져서 두꺼운 비늘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건선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선은 피부 건조,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건선의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 광선 치료, 국소 치료 등이 있습니다. 약물 치료로는 스테로이드 연고,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사이클로스포린, 아자티오프린 등이 있습니다. 광선 치료로는 자외선 A와 자외선 B를 이용한 광선 치료가 있습니다. 국소 치료로는 보습제, 각질 제거제,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 등이 있습니다.
건선은 치료가 쉽지 않은 질환이지만,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질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선 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Q&A 다른 질문
-
Q
며칠전부터 가슴쪽?유방쪽?이 둥글게 아파서 오늘 종합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찍어봤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다녀와서도 통증이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통증이 있으면 시중에 있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고하여 탁센을 먹었습니다. 대체 왜 아픈걸까요ㅠㅠ? 생리도 아직 멀었고...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아보려고 했는데 저희 지역 유방외과가 전부 예약제로만 환자를 받아 최소 7월중순~말에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종합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혹시 그걸 기다려서라도 유방외과에 가야 하나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ㅜㅜA
너무 걱정마시고 경과를 보시면 어떨까요 -
Q
어제 낮부터 갑자기 오른쪽 젖꼭지를 기준으로 우측 아래 유방을 눌렀을때 통증이 있었습니다. 가족에게 만져보라고하니 멍울같은게 느껴진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전에 젖꼭지와 유방통증이 본래 있었으나 반대쪽은 아직 말랑하고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보통 양쪽이 다 아팠는데 이번엔 좀 독특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대략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누르면 아픕니다. 생리예정일은 7월8일이고 생리앱을 봤을때 6월19일~26일이 배란기라고 뜹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A
일시적으로 유선염 정도이지않을까 의심되오니 부작용 없는 소염제드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갑자기 저녁마다 배아프고 방귀가나오고 속이너무안좋아요A
가스차거나 담낭염 초기반응과유사할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