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자주 아파 두통약을 복용을 자주 하는 데 괜찮을까요?
자주 먹으면 혹시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나요?
김**
작성일 2019.12.07
조회수 1947
답변결과
-
1
그렇습니다 -
1
글쎄요 -
1
아닙니다
김기덕 의사
건강지킴이
[아닙니다.]
두통 치료제들이 내성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오래 지속되면서 악화하거나, 발생 간격이 짧아진다면
약물치료보다는 원인에 대한 탐색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민봉기 의사
[글쎄요]
두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경추,후두부의 긴장으로 흔하게 두통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후두부 근긴장완화(다양한 방법으로)
핸드폰,컴퓨터 사용이 많으시다면 바른자세유지...
치아에 문제가 있는지?
음식먹을때 한쪽으로만 씹는지?
허리가 구부정한지?
예쁜자세를 꾸준히 유지하시다 보면 어느순간에 두통약 먹는 빈도가 줄어있을 껍니다.
최원석 의사
건강지킴이
[그렇습니다.]
두통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신경쓰는일이 있을때 흔히 발생하는 '긴장형두통'이 흔하고, 이럴때 타이레놀, 부루펜 등의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이런 두통약을 종종 복용하는것은 특별히 문제될 일은 없고, 내성발현 걱정할 일도 별로 없습니다.
이런 두통외에 흔한 것이 편두통인데, 가정에서 복용하는 두통약을 먹었음에도 두통이 가라앉지 않는경우는 편두통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가까운 동네 신경과, 내과의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으세요. 편두통약 중에는 말씀하신 내성이 생기는 약도 있답니다.
월 기준 10회 이상 편두통약을 복용하게 되는경우는, 6개월가량 꾸준히 편두통 예방을 위해 매일 약을 먹는 예방치료로 전환하는것을 고려해볼수 있답니다.
Q&A 다른 질문
-
Q
혈변이 조금씩 나오는데 대장암 같은 건지 걱정이 됩니다. 병원을 가봐야 하나요?A
혈변의 원인은 대부분 치핵과 같은 항문 출혈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장 질환에 대한 감별이 필요하므로 대장내시경 등 검사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Q
질외 사정을 해도 임신이 될 수 있나요?A
이런 경우 정확한 임신 가능성은 추정하기 어렵지만 질외 사정을 하더라도 쿠퍼액에 활동성 정자가 존재하므로 연구에 따르면 임신 가능성을 20% 내외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Q
귤 만힝 먹으면 황달 생기나요 ?A
황달이 생기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