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지속됩니다. 커피 먹어도 됄까요
임**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72
홍인표 의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4969
건강지킴이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커피보다 물 1 L + 소금 찻수저 1 + 설탕 8 + 오렌지 쥬스 1잔 이렇게 타서 드시면서 금식하셔요
소량은 드셔도 됩니다
김태욱 의사
재활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1457
건강지킴이
단국대학교의과대학부속병원
설사가 지속될 때는 커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과 산성 성분이 장을 자극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고, 탈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사가 계속되면 몸에서 수분과 전해질이 빠져나가므로 커피 대신 물이나 생리식염수 등을 섭취하여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윤지철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344
건강지킴이
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
커피에 포함된 성분이 배변활동을 더 자극시켜서 설사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긴 하므로 ,당분간 커피를 끊고 지켜보심이 나을것으로 보입니다.
Q&A 다른 질문
-
Q
발바닥에 사마귀가 나서 베루말을 처방받아 발랐었는데 호전 증상이 없어서 중단하고 하얗게 녹은 부분이 없어져야 냉동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베루말을 중단한지 2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제가 발에 한포진과 습진이 있어 껍질이 계속 벗겨져서 이 부분도 치료되면 냉동치료 시작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습진약을 바르니 사마귀부분이 각질처럼 떨어지더니 점점 살이 벗겨지는데 이거 손톱깎이 같은걸로 제거해도되나요? 양말 신을때마다 걸려서요. 번질까봐 무섭기도하고.. 그냥 둬야하나요? 그리고 지금 상황으로 봤을때 언제부터 사마귀 냉동치료 가능할까요? 병원에서는 그냥 발바닥 경과지켜보고 하자는 말만 하고 정확히 언제부터 가능한지 말을 안해줘서 답답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A
병원서 시키는대로하세요 -
Q
산부인과에서 미세천공형 처녀막 진단을 받고 절개술을 권유받았습니다. 미세천공형 처녀막 상태에서 1. 질 안쪽을 육안으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2. (질 안쪽이 보일 정도로) 손가락으로 억지로 벌리면 처녀막이 파열되나요?A
산부인과 원장님의 답변을 들어보세요 -
Q
며칠전부터 가슴쪽?유방쪽?이 둥글게 아파서 오늘 종합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찍어봤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다녀와서도 통증이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통증이 있으면 시중에 있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고하여 탁센을 먹었습니다. 대체 왜 아픈걸까요ㅠㅠ? 생리도 아직 멀었고...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아보려고 했는데 저희 지역 유방외과가 전부 예약제로만 환자를 받아 최소 7월중순~말에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종합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혹시 그걸 기다려서라도 유방외과에 가야 하나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ㅜㅜA
걱정하지말고 기다리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