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감기걸리면 타이레놀 먹나요??

이**

작성일 2025.12.27

조회수 274

안소연 의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1211

건강지킴이 

재단법인서울의과학연구소 하나로리더스의원

네,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이나 두통, 근육통 같은 증상이 있으면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감기를 직접 치료하는 약은 아니고, 불편한 증상을 완화해 주는 역할이에요.


김량희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3889

건강지킴이 

베드로속내과의원

병원 내원하여 진료 보십시오.

전제혁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3495

건강지킴이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

증상 조절을 위해 먹는게 필요합니다.

박상명 의사

비뇨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3606

건강지킴이 

그랜드비뇨의학과의원

발열·통증 완화에 도움되지만 원인 치료는 아닙니다.

조영욱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3831

건강지킴이 

베드로속내과의원

목통증 및 몸살끼에는 타이레놀 드시면 됩니다.

김경남 의사 이미지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진료를 봐보세요

김창래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4992

건강지킴이 

삼성열린내과의원

증상이 있거나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해당과 진료를 보시고 조치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충렬 의사

신경외과 전문의 답변수 5198

건강지킴이 

베드로신경외과의원

타이레놀은 진통제 용도의 약입니다

장종순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4238

건강지킴이 

미소가득한내과의원

타이레놀은 해열진통제이니 기침, 가래 등 감기 증상은 다른 약을 드셔야 합니다.
열감, 오한, 근육통에는 도움이 됩니다.

이동균 의사

일반의 전문의 답변수 7440

건강지킴이 

앨리스의원

병원에 가보십시오....

Q&A 다른 질문

후다닥 건강 알림

알럿창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