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부터 가슴쪽?유방쪽?이 둥글게 아파서 오늘 종합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찍어봤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다녀와서도 통증이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통증이 있으면 시중에 있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고하여 탁센을 먹었습니다.
대체 왜 아픈걸까요ㅠㅠ? 생리도 아직 멀었고...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아보려고 했는데 저희 지역 유방외과가 전부 예약제로만 환자를 받아 최소 7월중순~말에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종합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혹시 그걸 기다려서라도 유방외과에 가야 하나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ㅜㅜ
강**
작성일 2026.06.27
조회수 41
Q&A 다른 질문
-
Q
어제 낮부터 갑자기 오른쪽 젖꼭지를 기준으로 우측 아래 유방을 눌렀을때 통증이 있었습니다. 가족에게 만져보라고하니 멍울같은게 느껴진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전에 젖꼭지와 유방통증이 본래 있었으나 반대쪽은 아직 말랑하고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보통 양쪽이 다 아팠는데 이번엔 좀 독특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대략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누르면 아픕니다. 생리예정일은 7월8일이고 생리앱을 봤을때 6월19일~26일이 배란기라고 뜹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A
일시적으로 유선염 정도이지않을까 의심되오니 부작용 없는 소염제드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갑자기 저녁마다 배아프고 방귀가나오고 속이너무안좋아요A
가스차거나 담낭염 초기반응과유사할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 -
Q
왼쪽 겨드랑이 쪽 가슴이 아파요 무슨증상인가요 그리고 빨리쫌걷기만해도 죽을만큼숨이차요A
겨드랑이 임파선인지 근육관련질환인지 진료가 필요할수도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