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우울증일까요?
모든 문제의 원인은 저인 것 같고, 저만 없으면 해결될 것 같은데..
그렇게 대단한 인생도 아니면서 죽을 용기는 왜 없는건지.. 그만큼 아직 안힘들어서 그런걸까요?
살 용기도 죽을 용기도 없고,, 조그만 일에도 감정기복이 너무 심하고 분노가 조절이 안되는 제가 너무 싫고 답답해요
안아프게 죽을 수 있다면 당장이라도 죽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근데 또 하루의 반이 힘들다가 갑자기 괜찮아져요 응원하는 야구팀의 경기를 볼 때,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볼 때..
정신과에 가야하나 생각하고 있을 때 이렇게 또 웃을 수 있는걸 보면 그렇게 상담받아야 할 정도는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그냥 삶이 힘든걸까요?
삶이 그냥 힘든건지 우울증을 겪고 있는건지..저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정**
작성일 2022.10.13
조회수 99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요약
치료가 필요한 병적 우울증은 정상적인 우울증과는 다릅니다.
치료가 필요한 병적 우울증의 특징으로는
-우울 증상이 2주 이상 오래간다.
-식욕과 수면 문제가 심각하다.
-주관적 고통이 심하다.
-사회적, 직업적 역할 수행에 심각한 지장이 있다.
-환각과 망상이 동반되는 경우
-자살 사고가 지속되는 경우 등 입니다.
병원의 힘을 꼭 빌리시길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입니다. -
Q
자궁내막용종으로 지베즈정 피임약 복용중입니다. 현재 3팩째 복용중인데요,(4월달부터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제가3일 전부터 부정 출혈이 생겼습니다. 핑크색약 9번째부터요. 양은 생리 2-3일차처럼 양이 적지 않구요..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핑크색 약 2개를 먹지 못했던거 같아요. 한 알은 4일전에 못 먹었고 하나는 기억이 안나요.. 그래서 부정출혈이 생긴 것 같은데 어떡해야하나요..? 핑크약 계속 먹고 흰약도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흰약 먹을 때 흰약 건너뛰고 새팩 뜯어서 다시 분홍색 약 먹어야하나요?A
안녕하세요 피임약 분홍색 알약 누락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흔한 현상이며, 현재는 약을 임의로 중단하지 말고 계속 복용하면서 빠른 시일 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승하세요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안녕하세요 아랫배 통증과 설사·메스꺼움·식욕 저하·구취가 3일째 지속되는 것은 장염·대장염·맹장염 등 소화기 염증성 질환 가능성이 있어 내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