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22살 여성입니다.
바로 질문 들어가겠습니다.
가슴 발달은 언제 끝이 나나요?
제가 오늘 뿐만 아니라 생리 일주일 전에도 가슴이 찌릿 하게 아파요. 청소년 시기에 가슴이 아프기 시작하면서 발달됬을 때? 처럼요. 심하게 아파서 병원 갈 정도가 아니라 그냥 1초 정도 찌릿하면서 아파요. 월경 전에 나타나는 증상에 가슴통증도 있어서 별일 아니라고 넘걌는데 오늘은 월경일이 한참 남았는데도 아프네요. 제 몸에 건강 이상이 있는 걸까요 어님 가슴이 더 커질려고 그러는 걸까요? 아님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장**
작성일 2022.11.03
조회수 284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만 18세 이전 정도이고 생리전후에 생리전증후군으로 가슴이 아플수 있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1. 가슴커질 나이는 이미 지났습니다.
2. 생리할때 호르몬으로 가슴도 자극해서 그렇습니다.
3. 물론 생리할때 가슴이 땡땡하게 약간 커지지만, 생리가 끝나면 원래 사이즈로 돌아오게 됩니다.
'생리에 따른 주기성 유방통'입니다.
생리성 유방통은 생리 5-10일 전에 유방이 약간 부풀고 단단해지는데
평상시에는 없던 멍울들이 만져지며 이전에 있던 멍울들은 커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불쾌감이 심해지며 움직이거나 가볍게 스치는 경우에도
심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유두분비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성 유방통은 생리 직전 최고조에 달했다가
생리가 시작하면서 감소되기 시작하여 생리가 끝나고 3-7일경 쯤이면 거의 없어지는데
이와 같이 생리주기에 따라 있다가 없다가 하는 생리성 유방통은
유방암과는 관계가 없으므로 크게 염려할 것이 아니지만,
생리가 끝난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되는 유방증상들은 유방암 기본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며칠전부터 긴장을 하긴 했지만 그때는 배 아프고 그런적은 없었는데 한3일전부터 복통,설사(약국에서 파는 장엔폴 먹고 설사는 괜찮아지는게 보임) 구역감 양치를해도 구취 그리고 식욕도 오후4~5시는 지나야 배고파져서 최근3일은 공복시간이 길고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예전부터 위나 장이 꼬일때가 있긴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예전보다 좀 더 심한 느낌입니다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12주차 목투명대 검사했는데 검사 위치가 목 뒤가 아닌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저기에 두께 재도 되는건가요? 1.42mm 나왔습니다!A
안녕하세요 12주차 목투명대(NT) 검사는 태아 목 뒤 투명 공간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로, 1.42mm는 정상 범위에 속하며 위치 오차 가능성은 있으나 결과는 다른 산전검사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