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대체 집에서 어떻게 제거하며 잘 안생기게 하는 방법이 뭔가요? 육안으로 봤을 땐 안 보여요
병원가서 빼는게 가장 좋은걸 알지만 집 근처 병원은 최근 코로나때문에 따로 안 빼준다고 합니다.
김**
작성일 2022.12.12
조회수 214
정경수 의사
건강지킴이
일반적으론 편도선염후에 편도선에 염증성 반응물의 일종인 패치, 덩어리 균과 그의 부산물들이며 세균덩어리와 부패되는 음식물찌꺼기 등이 달라 붙어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바이러스감염이나 편도선염이 심해지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들 또한 편도결석의 일종이 되기도 합니다. 구강청결에 신경쓰시고 식사후 토마토 같은 종류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답니다.
편도결석에 대한 치료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치료도 하지만 편도결석을 제거하는게 우선이죠. 자주 결석이 재발하거나 다시 끼는 경우에는 일부에서 레이져를 이용하여 편도결석이 생기는 부위를 치료하거나 일부 편도선을 함께 제거하기도 한답니다. 또는 너무심하게 결석이 생기어 악취가 심해질 경우에는 편도선을 제거하기도 한답니다.
편도선 감염이 호전이 되었는데도 남아있다면 편도결석 정도를 보아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상담후에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만일 수술의 경우에는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나지만, 편도선을 제거하는지 여부와 레이져 사용하는 여부에 따라 편차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편도결석은 다양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는 병원에 방문하여 흡입기를 통해 제거하는 방법과
거울을 통해 육안으로 보이는 결석은 본인 스스로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의사들도 자기껀 자기가 제거할테니)
-일회용 플라스틱 주기에 물을 채워 넣고 입안에 결석 알갱이에
물을 분사하면, 편도 결석이 부서져서 배출됩니다.
-입안을 거울과 플래시로 비추어 결석 위치를 확인하고
면봉을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긁어내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흡입기로도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결석을 스스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강세척기의 세기를 약으로 두고 결석에 조준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안되면 병원에서 제거하세요
(근데 병원에서도 위 방법을 섞어서 제거할겁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