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검진결과를받았습니다
골밀도검사(척추) -2.6
골밀도검사(대퇴골) -1
VtD(250H) 16.6
으로 골다공증, 골감소증 진단인데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어느정도의 수치인건가요?
치료하면 나아지나요?
최근 체중이 많이 빠져서 169cm-52kg 정도됩니다 근육량은 부족하고요ㅠ
정**
작성일 2022.12.27
조회수 271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골다공증은 이렇다 할 조기 증상이 없으며
뼈가 약해질 때까지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골절이 생긴 다음에 자신이 골다공증임을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 후 나타나는 T수치가 1.0~ -2.5이면 골다공증 전단계,
-2.5이하면 골다공증으로 보는데,
골다공증 검사 결과 T수치가 1.0~ -2.5이면 칼슘과 비타민D 섭취,
규칙적인 근력운동, 금연과 금주 등 기본적인 생활습관의 개선을 권장하며,
검사 결과 T수치가 -2.5 이하면 기본적인 생활습관 개선 외에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와 부갑상선호르몬 제제 같은 약물 사용을 합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골다공증성 골절이 발생했을 때
더욱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치료해보면 수치가 좋아집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이왕재 교수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아침 점심 저녁 밥 먹으면서 비타민씨를 챙겨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요즘따라 풀어지는변을 보고 설사를 합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물설사를 하게 되면 지방변의 기름처럼 기름이 살짝 뜰 수도 있는건가요?A
지속시 진료를 보시지요 -
Q
몇 일 전부터 온몸이 간지럽더니 하도 긁었더니 이젠 다리가 저런데 왜 그런걸까요? 여름이 되니 그러네요.. 매년 이러니 간지러워서 미치겠네요.. ㅠㅠ 어떤 연고를 발라야할지요?A
너무 걱정 마시고 가까운 곳에서 진료를 보시지요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