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랑 성인 여자 하루 권장 칼로리가 얼마인가요?
김**
작성일 2023.01.08
조회수 23095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나이에 관계없이 건강한 사람의 1일 섭취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1800 ~ 2200 칼로리인데,
이 숫자는 성인 남성과 성인 여성의 평균값입니다.
1일 섭취 칼로리를 40대 여성이 섭취하면 너무 많고,
반대로 10대 남성이 1800칼로리뿐이라면 적게 됩니다.
10대~20대 여성의 경우 섭취 열량은 대략 1800칼로리
30대~40대 여자의 하루 섭취 권장 칼로리는 1750칼로리,
50대~60대 여성이 되면 섭취 열량은 1일 1650칼로리가 됩니다.
70대 여성이 되면 섭취한 열량이 1일 1500칼로리로 줄어들게 됩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발바닥에 사마귀가 나서 베루말을 처방받아 발랐었는데 호전 증상이 없어서 중단하고 하얗게 녹은 부분이 없어져야 냉동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베루말을 중단한지 2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제가 발에 한포진과 습진이 있어 껍질이 계속 벗겨져서 이 부분도 치료되면 냉동치료 시작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습진약을 바르니 사마귀부분이 각질처럼 떨어지더니 점점 살이 벗겨지는데 이거 손톱깎이 같은걸로 제거해도되나요? 양말 신을때마다 걸려서요. 번질까봐 무섭기도하고.. 그냥 둬야하나요? 그리고 지금 상황으로 봤을때 언제부터 사마귀 냉동치료 가능할까요? 병원에서는 그냥 발바닥 경과지켜보고 하자는 말만 하고 정확히 언제부터 가능한지 말을 안해줘서 답답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A
병원서 시키는대로하세요 -
Q
산부인과에서 미세천공형 처녀막 진단을 받고 절개술을 권유받았습니다. 미세천공형 처녀막 상태에서 1. 질 안쪽을 육안으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2. (질 안쪽이 보일 정도로) 손가락으로 억지로 벌리면 처녀막이 파열되나요?A
산부인과 원장님의 답변을 들어보세요 -
Q
며칠전부터 가슴쪽?유방쪽?이 둥글게 아파서 오늘 종합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찍어봤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다녀와서도 통증이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통증이 있으면 시중에 있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고하여 탁센을 먹었습니다. 대체 왜 아픈걸까요ㅠㅠ? 생리도 아직 멀었고...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아보려고 했는데 저희 지역 유방외과가 전부 예약제로만 환자를 받아 최소 7월중순~말에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종합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혹시 그걸 기다려서라도 유방외과에 가야 하나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ㅜㅜA
걱정하지말고 기다리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