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할 때 소변이 나오면 찌릿하면서 아프고
아랫쪽 배도 전기가 오는것처럼 아픈데
왜 이런가요?
권**
작성일 2023.02.05
조회수 100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요약
여성 요도 증후군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요도증후군은 빈뇨, 긴박뇨, 잔뇨감, 야뇨,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거나 소변이 더디게 나오며, 배뇨 시 통증, 하복부 통증,
성교통, 골반통 등의 증상 일부분이 부분적이거나 복합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가끔 빈뇨나 긴박뇨 등 증상이 매우 심한 상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이왕재 교수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아침 점심 저녁 밥 먹으면서 비타민씨를 챙겨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요즘따라 풀어지는변을 보고 설사를 합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물설사를 하게 되면 지방변의 기름처럼 기름이 살짝 뜰 수도 있는건가요?A
지속시 진료를 보시지요 -
Q
몇 일 전부터 온몸이 간지럽더니 하도 긁었더니 이젠 다리가 저런데 왜 그런걸까요? 여름이 되니 그러네요.. 매년 이러니 간지러워서 미치겠네요.. ㅠㅠ 어떤 연고를 발라야할지요?A
너무 걱정 마시고 가까운 곳에서 진료를 보시지요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