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교정 하고싶은데 어떻게하면좋을까요
이**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493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재활의학과나 신경외과,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평소에는 고개를 똑바로 하고 일을 하시고 턱은 목으로 당겨서 계시면 좋구요.
장해동 의사
건강지킴이
거북목이나 일자목이라는 것을 질병명이라고 하기는 어렵고, 목의 퇴행성 변화 또는 통증에 의해 관찰되는 현상에 가깝습니다.
결론은 일자목, 거북목을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그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이 치료하는 원리입니다.
척추외과 전문의 진료를 꼭 추천드립니다.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장시간 동안 같은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하면 목과 어깨 근육이 뭉쳐 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어깨와 가슴을 바르게 펴고 모니터를 눈높이까지 올려 맞춥니다. 그러면 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되어서 훨씬 편하게 모니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목과 어깨의 긴장을 이완하는 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 시간에 한 번씩 5~10분 정도 서 있거나 가볍게 걸으면서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이는 거북목 증후군뿐만 아니라 VDT 증후군(영상표시 단말기 증후군, 컴퓨터 단말기 증후군)을 예방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VDT 증후군은 장기간 모니터 작업을 하면서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나 방사선 등에 노출되어 눈의 피로, 어깨와 목의 결림, 구토 등 육체적, 정신적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잦은 경우 고개를 푹 숙이고
목을 앞으로 쭉 뺀 거북목 자세를 자주 취하게 되는데,
이러한 자세는 목만 앞으로 나간 것이 아니라 어깨와 등도 함께 굽어지기 때문에
거북목이 있다면 라운드숄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평소에 만세 수면 자세가 편안하게 느껴진다면
등이 굽는 흉추후만 (라운드 숄더)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척추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척추병원에서 검사와 진료를 봐보세요
건승하세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거북목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통증이 나타나는 목 뒤쪽 근육을 치료해줌과 동시에 짧아져있고 뭉쳐있는 목 앞쪽 근육들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합니다. 거북목으로 인한 뒷목통증은 목 앞쪽 근육을 치료해줘야 근본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항상 등을 꽂꽂이 피면서 의도적으로 바른자세를 유지하시고 호전이 안된다면 정형외과 내원하셔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