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프지도 않는데 미열이 있어요 아프지 않아도 미열이 날 수 있는건가요?
조**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5302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미열은 정상 체온을 살짝 상회하는 체온을 말합니다. 갑작스럽게 몸을 많이 움직이거나 기온의 변화가 심한 때,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되는 과정 등 일반적이고 일시적인 원인이 있는 반면 병적인 원인 역시 존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증은 물론 폐렴, 신우신염, 갑상선 질환, 호르몬의 변화, 체내 염증이 발생되거나 종양이 발생된 경우 등 매우 다양합니다.
정상체온 : 35.7~37.3도 전후
미열, 발열 상태 : 37.4도 ~ 37.9도
고열 상태 : 38도이상
열이 내릴 수 있는 차를 마시든지 , 샤워를 한다든지 , 해열제를 먹어보고 안되면 의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서민석 의사
건강지킴이
미열이 있다는 의미는 어딘가 아프다는 겁니다. 조금 기다려 보시면 여러 다른 증상들이 나타날 겁니다.
윤지철 의사
건강지킴이
본인이 증상을 못느끼는데도 열이 있을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류마티스질환이 있거나, 몸에 바이러스 감염, 세균감염등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여자분들 방광에 세균감염은 미열이 나면서 무증상일수 있습니다.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과로하거나,
먹는 음식(한약, 인삼등)에 의해서도 체온상승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여성의 호르몬 변화에 의한 체온상승도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자연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나, 37.5도 이상의 열이 지속되면 병원방문 해보셔서 기본 검사를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장종순 의사
건강지킴이
체온은 일중 변동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에 따라서 열감을 느낄 수 있어서 기침, 가래등 호흡기 증상이나 설사, 구토 등 위장관 증상, 소변볼때 불편감 등 감염의 증거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증상이 없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많이 불편하시면 타이레놀이나 부루펜등 해열제 복용하시고 반응을 보시고 증상 호전이 없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요약
감기 때문에 미열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감기의 증세는 다양한 바이러스, 세균이 원인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비슷합니다.
잠복기는 대게 24~72시간이고,
급성증세는 보통 2~4일 지속되는데,
초기 증상은 보통 목이 아프고 무기력감과 미열감을 느끼다가,
24~48시간 후에는 주로 코막힘, 콧물, 기침의 증상이 생깁니다.
경과를 보세요
건승하세요
김용중 의사
건강지킴이
네 컨디션에 따라 감정상태에 따라 미열이 날 수 있습니다. 우선 38.0도 이하의 미열에서는 해열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주 체온을 측정하면서 열의 패턴이 어떻게 바뀌는가를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