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용종으로 지베즈정 피임약 복용중입니다.
현재 3팩째 복용중인데요,(4월달부터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제가3일 전부터 부정 출혈이 생겼습니다. 핑크색약 9번째부터요. 양은 생리 2-3일차처럼 양이 적지 않구요..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핑크색 약 2개를 먹지 못했던거 같아요. 한 알은 4일전에 못 먹었고 하나는 기억이 안나요.. 그래서 부정출혈이 생긴 것 같은데 어떡해야하나요..? 핑크약 계속 먹고 흰약도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흰약 먹을 때 흰약 건너뛰고 새팩 뜯어서 다시 분홍색 약 먹어야하나요?
장**
작성일 2026.06.23
조회수 52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피임약 분홍색 알약 누락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흔한 현상이며,
현재는 약을 임의로 중단하지 말고 계속 복용하면서 빠른 시일 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입니다.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안녕하세요 아랫배 통증과 설사·메스꺼움·식욕 저하·구취가 3일째 지속되는 것은 장염·대장염·맹장염 등 소화기 염증성 질환 가능성이 있어 내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
Q
며칠전부터 긴장을 하긴 했지만 그때는 배 아프고 그런적은 없었는데 한3일전부터 복통,설사(약국에서 파는 장엔폴 먹고 설사는 괜찮아지는게 보임) 구역감 양치를해도 구취 그리고 식욕도 오후4~5시는 지나야 배고파져서 최근3일은 공복시간이 길고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예전부터 위나 장이 꼬일때가 있긴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예전보다 좀 더 심한 느낌입니다A
안녕하세요 복통·설사·구역감·구취·식욕 저하가 함께 나타난 것은 위장염, 위염, 장내 불균형, 스트레스성 소화불량 등 원인일 수 있어 반복·악화 시 진료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