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먹다 혀를 씹었는데요 깊게 씹혔는지 1시간 가까이 피가 안멈추네요
얼음도 물어봤고 휴지를 물고 있다가 좀 지혈이 된거 같아서 뺐는데
지금 다시 계속 나네요 피맛이 계속 나요
조**
작성일 2023.03.19
조회수 7565
박상명 의사
비뇨의학과 전문의
답변수 3606
건강지킴이
그랜드비뇨의학과의원
소독된 깨끗한 거즈로 상처 부위를 10여분간 눌러보고, 얼음으로도 지혈이 되지 않으면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근처에 진료중인 이비인후과가 없다면 응급실 방문을 권유드립니다.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비교적 약한 강도로 혀를 깨물고
피도 나지 않는 정도라면 입 안을 차갑게 해 주면 됩니다.
차가운 얼음 조각을 갑자기 가져다 대면 혀에 붙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얼음을 물로 적신 후에 머금거나 아니면 안전하도록 얼음물을 머금어 주세요
피가 난다면 식염수나 치과용 살균 소독제로 가글을 해주고,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깨끗한 거즈나 수건으로 해당 부위를 지긋이 압박하여 지혈해 주세요
이후
상처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해주고 그 후에는 세균의 2차적인 감염이 진행 되지 않도록
연고를 사용해주시고 가급적 청결한 구강상태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맵거나 짜서 상처부위에 자극을 주는 음식들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이왕재 교수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아침 점심 저녁 밥 먹으면서 비타민씨를 챙겨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요즘따라 풀어지는변을 보고 설사를 합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물설사를 하게 되면 지방변의 기름처럼 기름이 살짝 뜰 수도 있는건가요?A
설사를 하게 되면 기름도 흡수가 덜되어서 나올수 있겠네요 -
Q
몇 일 전부터 온몸이 간지럽더니 하도 긁었더니 이젠 다리가 저런데 왜 그런걸까요? 여름이 되니 그러네요.. 매년 이러니 간지러워서 미치겠네요.. ㅠㅠ 어떤 연고를 발라야할지요?A
두드러기약 드시고 보습제 바르세요. 알러지 연고 바르셔도 됩니다.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