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인데 양치 후 자일리톨(질리맥스) 씹게하면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나요?
송**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1092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8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사탕은 녹을때까지 빨면되고,
껌은 자일리톨성분이 입안에 충분히 머물도록 5~10분 정도 씹으면 되고,
자일리톨성분은 다 씻겨나가기 때문에,
껌이나 캔디를 먹은 후 또 양치질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일리톨로 더욱 확실하게 충치예방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껌 말고 순도 100%의 천연자일리톨가루를 양치질 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며,
자일리톨을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불소가 함유된 치약으로 규칙적으로 칫솔질을 함으로써
입안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불소와 자일리톨을 함께 배합한 치약이나 구강 청정제가
불소만 함유된 것들보다 더욱 효과적이라는 실용 실험 결과가 보고 되어 있듯이
규칙적이고 올바른 칫솔질 습관과 더불어 자일리톨을 사용하면
치아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자일리톨을 계속 사용함으로써 충치를 많이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이왕재 교수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아침 점심 저녁 밥 먹으면서 비타민씨를 챙겨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요즘따라 풀어지는변을 보고 설사를 합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물설사를 하게 되면 지방변의 기름처럼 기름이 살짝 뜰 수도 있는건가요?A
설사를 하게 되면 기름도 흡수가 덜되어서 나올수 있겠네요 -
Q
몇 일 전부터 온몸이 간지럽더니 하도 긁었더니 이젠 다리가 저런데 왜 그런걸까요? 여름이 되니 그러네요.. 매년 이러니 간지러워서 미치겠네요.. ㅠㅠ 어떤 연고를 발라야할지요?A
두드러기약 드시고 보습제 바르세요. 알러지 연고 바르셔도 됩니다. -
Q
장염(소장이 부음) 진단을 받았는데 장염은 긴장하면 증상이 심해지나요?A
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