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웹진] 채소 샐러드 구매 시, ‘세척 문구’를 확인하시고 섭취하세요 !

진료과목 : 일반의 , 한방내과


 후다닥 꿀팁 

채소 샐러드 구매 및 섭취 시, 세척 후에 먹어야 하는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구입 즉시 바로 먹지 않는 경우 반드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 샐러드 섭취 시 세척이 필요한 제품도 있어, 세척 문구확인 필요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채소 샐러드를 섭취할 때 세척 후에 먹어야 하는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구입 즉시 바로 먹지 않는 경우 반드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발표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인 샐러드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 샐러드에 대한 소비자 취급현황과안전성을 조사한 결과로, 서울/경기 내 20-40대, 일반인 118명을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플라스틱 필름이나, 진공 포장 혹은 용기 포장 등 다양한 포장 상태로 유통되는 샐러드는 세척 후 섭취해야 하는 농산물인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세척 문구’를 확인하지 않는 비율이 60%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섭취까지 소요기간은 2일 이내(38.7%), 3일 이내(25.3%),최대 7일까지 보관하여 섭취하는 경우도 무려 30.7%로나타났습니다. 샐러드 유통기한이 보통 3~4일인 것을 감안해볼 때 유통기한이지난 샐러드를 섭취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식약처는 건강한 샐러드 섭취를 위해 ‘세척문구’와 유통기한 등을 반드시 확인하는 한편, 구매 후에는 되도록 바로섭취하고, 보관 시에는 냉장 보관할 것을 당부 했으며, 앞으로도 식생활변화에 따라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연구를 계속해서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후다닥 Reference

채소 샐러드, 표시사항 확인하고 건강하게 드세요, 식약처 식품위해평가부 미생물과(2020.03.31)

후다닥 건강 알림

알럿창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