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때문에 코안에 바세린 발라도 될까요?
김**
작성일 2023.03.09
조회수 12509
채홍석 의사
건강지킴이
비염 --> 비강에 염증이 생긴 거
바셀린 --> 오일
따라서 1:1로 매칭되지는 않겠네요.
김경남 의사
건강지킴이
안녕하세요
콧구멍 주변에 바셀린과 같은 연고를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강주완 의사
건강지킴이
증상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건조함이라 코피 등이 주증상이시라면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것도 괜찮으나, 의료용으로 확인된 제품인지 먼저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콧물이나 가려움증 같은 경우에는 바세린만으로는 효과를 보시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KWON YOUNGMANN 의사
건강지킴이
비강건조증이 있으면 콧속이 건조하지 않도록 바세린 등을 콧구멍 입구에 바르고, 식염수 스프레이 등을 콧속에 뿌리는 게 좋습니다만 비염 때문이라면 말리고 싶네요.
바셀린은 석유에서 기름을 증류하고 남은 찌꺼기를 정제하여 만든 혼합물인데요. 미국 메이오 클리닉 의료진은 바이러스 예방효과도 없을뿐더러 폐로 넘어갈 시 폐렴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답했는데요,실제로도 94년도 어느 환자 폐 속에 바셀린이 들어가 폐렴이 걸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연구를 할 정도였는데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을 모아 바셀린이 폐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실험을 했지만 잠깐 바르는 건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바르면서 비강 깊숙이 바르고 잘 도포해주지 않으면 소량의 바셀린 덩어리가 코 점막을 타고 코 뒷면으로 배출되어 기관지로 폐로 이동해 수개월간 바셀린 덩어리가 축적되고 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신용준 의사
건강지킴이
코안이 헐어 있으시다면 바셀린 등을 면봉으로 가볍게 발라주셔도 되나,
근처 의원 방문해 안연고 등을 바르시는걸 더 추천드립니다.
완쾌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며칠전부터 긴장을 하긴 했지만 그때는 배 아프고 그런적은 없었는데 한3일전부터 복통,설사(약국에서 파는 장엔폴 먹고 설사는 괜찮아지는게 보임) 구역감 양치를해도 구취 그리고 식욕도 오후4~5시는 지나야 배고파져서 최근3일은 공복시간이 길고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예전부터 위나 장이 꼬일때가 있긴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예전보다 좀 더 심한 느낌입니다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12주차 목투명대 검사했는데 검사 위치가 목 뒤가 아닌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저기에 두께 재도 되는건가요? 1.42mm 나왔습니다!A
안녕하세요 12주차 목투명대(NT) 검사는 태아 목 뒤 투명 공간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로, 1.42mm는 정상 범위에 속하며 위치 오차 가능성은 있으나 결과는 다른 산전검사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