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이 자꾸 살을 파고드는데 이 건 어느 병원에 가서 치료 받아야하나요
손**
작성일 2023.03.31
조회수 2672
KWON YOUNGMANN 의사
내과 전문의
답변수 5657
건강지킴이
권의원
조갑 백선일 가능성이 있네요, 그리고 너무 바짝 발톱깍는 일을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발톱으로 시작되기전에 치료는게 좋겠지만, 피부과에 가시면 자세히 알려주실테지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니 걱정하지마시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김경남 의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답변수 51064
건강지킴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안녕하세요
#요약
정형외과나 외과로 가보세요
내성발톱 증상이 시작돼 염증이 생기거나 곪았다면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경미한 경우라면 항생제 처방을 받고
따뜻한 물에 발을 자주 담가주면 어느 정도 호전이 가능하지만
이미 변형이 시작됐거나 감염 위험이 큰 상태에서는 발톱 전체를 뽑는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Q&A 다른 질문
-
Q
배꼽 아래 중앙의 심해졌다 약해졌다 통증 반복(아랫배) 누르면 더 아픔 3일째 지속 설사 하루 2~4회 메스꺼움(구역감) 식욕 저하(3일째 저녁식사만 하는중..) 구취(양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식사와 큰 관련 없음 내일 병원 가볼까 합니다 원인이 뭘까 궁금해서 여쭤봐요..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며칠전부터 긴장을 하긴 했지만 그때는 배 아프고 그런적은 없었는데 한3일전부터 복통,설사(약국에서 파는 장엔폴 먹고 설사는 괜찮아지는게 보임) 구역감 양치를해도 구취 그리고 식욕도 오후4~5시는 지나야 배고파져서 최근3일은 공복시간이 길고요 아픈 이유가 뭘까요? 예전부터 위나 장이 꼬일때가 있긴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예전보다 좀 더 심한 느낌입니다A
일단은 진료를 보시지요 -
Q
12주차 목투명대 검사했는데 검사 위치가 목 뒤가 아닌거 같아 질문드립니다 저기에 두께 재도 되는건가요? 1.42mm 나왔습니다!A
안녕하세요 12주차 목투명대(NT) 검사는 태아 목 뒤 투명 공간 두께를 측정하는 검사로, 1.42mm는 정상 범위에 속하며 위치 오차 가능성은 있으나 결과는 다른 산전검사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