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미세천공형 처녀막 진단을 받고 절개술을 권유받았습니다.
미세천공형 처녀막 상태에서
1. 질 안쪽을 육안으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2. (질 안쪽이 보일 정도로) 손가락으로 억지로 벌리면 처녀막이 파열되나요?
김**
작성일 2026.06.28
조회수 44
Q&A 다른 질문
-
Q
발바닥에 사마귀가 나서 베루말을 처방받아 발랐었는데 호전 증상이 없어서 중단하고 하얗게 녹은 부분이 없어져야 냉동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베루말을 중단한지 2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제가 발에 한포진과 습진이 있어 껍질이 계속 벗겨져서 이 부분도 치료되면 냉동치료 시작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습진약을 바르니 사마귀부분이 각질처럼 떨어지더니 점점 살이 벗겨지는데 이거 손톱깎이 같은걸로 제거해도되나요? 양말 신을때마다 걸려서요. 번질까봐 무섭기도하고.. 그냥 둬야하나요? 그리고 지금 상황으로 봤을때 언제부터 사마귀 냉동치료 가능할까요? 병원에서는 그냥 발바닥 경과지켜보고 하자는 말만 하고 정확히 언제부터 가능한지 말을 안해줘서 답답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A
병원서 시키는대로하세요 -
Q
며칠전부터 가슴쪽?유방쪽?이 둥글게 아파서 오늘 종합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찍어봤는데 아무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다녀와서도 통증이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통증이 있으면 시중에 있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고하여 탁센을 먹었습니다. 대체 왜 아픈걸까요ㅠㅠ? 생리도 아직 멀었고... 유방외과에서 진료 받아보려고 했는데 저희 지역 유방외과가 전부 예약제로만 환자를 받아 최소 7월중순~말에 진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종합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혹시 그걸 기다려서라도 유방외과에 가야 하나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ㅜㅜA
걱정하지말고 기다리면 될듯합니다 -
Q
어제 낮부터 갑자기 오른쪽 젖꼭지를 기준으로 우측 아래 유방을 눌렀을때 통증이 있었습니다. 가족에게 만져보라고하니 멍울같은게 느껴진다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생리전에 젖꼭지와 유방통증이 본래 있었으나 반대쪽은 아직 말랑하고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보통 양쪽이 다 아팠는데 이번엔 좀 독특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대략 저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누르면 아픕니다. 생리예정일은 7월8일이고 생리앱을 봤을때 6월19일~26일이 배란기라고 뜹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A
일시적으로 유선염 정도이지않을까 의심되오니 부작용 없는 소염제드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기바랍니다.